화성시 병점도서관 어린이 독서회 ‘꿈꾸는 책나무’ 운영
상태바
화성시 병점도서관 어린이 독서회 ‘꿈꾸는 책나무’ 운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3.19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 병점도서관에서 3월 19일부터 초등 고학년들이 참여하는 어린이독서회 <꿈꾸는 책나무>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4월 4일(목)부터 운영하는 ‘꿈꾸는 책나무’는 다양한 독후활동과 토론수업을 통해 아이들의 독서를 생활화와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꿈꾸는 책나무>는 초등 3~5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상, 하반기로 나누어 운영될 예정이며,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읽고, 쓰고, 말하고, 듣는 4가지 기본 영역을 기초로 한 체계적인 독서법의 습득을 목표로 수업을 진행한다.
  
상반기는 4월 4일(목)부터 7월 18일(목)까지, 하반기는 8월 29일(목)부터 12월 19일(목)까지 각 15차시 총 30차시로 운영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한국 민속촌으로 현장탐방학습이 계획되어있으며 프로그램 종강에 맞추어 1년 동안의 활동자료를 모아 문집을 발간하여 배부할 예정이다.

병점도서관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독서 후 진행되는 독후활동과 다양한 접근방법으로 도서를 접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러운 독서습관을 형성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접수는 3월 19일(화)부터 병점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에서 온라인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병점도서관으로 문의 (☎031-226-1822)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