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오감만족, 행복충전!’
상태바
화성시, ‘오감만족, 행복충전!’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3.13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와 함께하는 유아숲학교 참가자 모집
▲ 2018년에 진행된 유아숲학교 프로그램 모습 ⓒ Win뉴스

화성시는 정형화된 실내교육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가까운 숲에서 자연물을 장난감 삼아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다지는 체험교육프로그램 ‘유아숲 체험학교’를 운영한다.

교육내용은 유아들의 특성을 고려하고 월별, 계절별 시기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봄 : 새순 관찰하기, 봄나물 캐기, 풀피리 불기, 들꽃 말리기  ▲여름 : 토끼풀 꽃반지 만들기, 곤충·야생화 관찰, 나무 집짓기, 자연물감으로 그림그리기 등 ▲가을 : 벌레 울음소리 듣기, 낙엽밟기, 도토리 팽이 만들기, 돌멩이 탑쌓기 ▲겨울 : 나뭇가지 자치기, 눈썰매 타기, 겨울 동물 먹이주기, 눈사람만들기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교육기간은 3월 20일부터 12월 10일까지 월 2회씩 10개월 간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신청대상은 관내 거주 영·유아(만 2세 이상)를 포함한 60 가족이다. 프로그램 참가는 반드시 보호자와 동반해야 한다. 

접수방법은 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 팩스(031-8007-0765) 또는 이메일(eersc@hanmail.net)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장소는 남양 유아숲체험원 등 유아숲제험원 4개소이다. 

한편 화성시에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유아숲체험원 5개소가 조성됐으며, 지난해까지 총 12,259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문형남 산림녹지과장은 “숲 체험을 통해 면역력은 물론 아이들의 인성도 함께 자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