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상임위원회 별 현장방문 실시
상태바
화성시의회, 상임위원회 별 현장방문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2.2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센터 및 폐기물 처리시설 부지, 화성문화원 방문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신미숙),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임채덕)은 제180회 임시회 8일차인 25일 주요사업부지와 관련 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신미숙) 위원들은 먼저 장안면 독정리 소재 농업기술센터 신규청사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건립공사 추진현황을 보고받았다.

농업기술센터 신규청사는 주요 업무시설과 농업기술교육장으로 나누어 건립되며, 주요업무 시설은 지난해 8월 착공하여 오는 2020년 1월 준공 예정이다.

이어 우정읍 주곡리로 이동한 위원들은 폐기물처리시설 건립사업 부지를 방문하여 현장을 둘러보고 폐기물 처리 사업추진 현황을 청취했다. 특히 참석한 경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사용종료 매립장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침출수 검사 등 환경오염은 물론 주민들의 생활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임채덕) 위원들은 화성문화원을 방문하여 운영현황을 보고받고 관계자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지역문화의 보전 및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임채덕 위원장은 “지역의 고유문화와 예술을 지키기 위한 문화원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화성시는 인구유입이 급속한 도시인만큼 지역의 소중한 문화를 많은 시민들이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