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 경기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 간담회 개최
상태바
(가칭) 경기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 간담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1.16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는 지난 15일 「(가칭) 경기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간담회」를 경기도의회 4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희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2), 이영봉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최종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 왕성옥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을 비롯해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지원을 위한 대안 마련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희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축사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발달장애인이 고등학교 졸업 이후에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는 평생교육환경과 평생교육프로그램은 아직까지도 매우 제한적인 실정”이라고 밝히면서 “평생교육의 평등권을 실현하다는 측면에서 이제는 발달장애인도 그들의 삶의 터전인 지역사회에서 비장애인에게 제공되는 교육의 기회를 함께 누릴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발제를 맡은 김수연 지부장은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자립생활에 필요한 구체적 지식이나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부재와 중증장애인에 대한 정책적 관심이 부족하다”고 지적하면서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센터의 설립과 발달장애인에 대한 유형별 맞춤형 평생교육정책의 구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종합토론 시간에서는 발달장애인 정책과 관련한 도의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차종회 장애인복지과장의 의견 발표가 있었으며, 이어서 (사)새누리 장애인부모연대 경기지부 각 시․군지회 관계자들의 현실감 있는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