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 상담의 문턱을 낮추다
상태바
교직원 상담의 문턱을 낮추다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9.01.14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교직원힐링센터, 방문 교직원 심리상담 운영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원장 송민영) 교직원힐링센터는 지난해 10월부터 교직원상담네트워크(상담인력풀)를 통해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00여회의 상담을 진행했다.

교직원상담네트워크는 상담인력풀로 지난해 9월에 출범했으며, 심리 상담에 관한 전문성은 물론 교육환경에 대한 이해를 갖춘 전·현직 교원, 전문상담(교)사, 외부상담전문가 등 5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전경 ⓒ Win뉴스

교직원상담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위촉된 전문상담가의 상담 진행결과를 보면 ▲내담자 직별로는 교원(85%)이 월등히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상담신청 주제로는 교육공동체 간 갈등에서 오는 어려움 호소(58%)가 가장 많았다. 또한 ▲성별로는 여성(93%)이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경기 4대 권역별 참여율을 보면 서남권(35%, 수원, 화성, 안산 등)이 좀 더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경기 4대 권역별 상담사 인력풀 운용으로 먼 거리로 이동하는 불편함을 줄였으며, 이는 상담의 문턱을 낮추는 효과를 가질 수 있었다.

상담에 참여한 많은 교직원들은 어디서도 공개하기 힘들었던 사안들에 대해 충분히 공감 받는 경험으로 힘을 얻었으며, 효능감과 자존감이 향상되면서 학교현장에서 학생들, 교직원들과의 관계에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치게 됐다고 말했다.

교직원상담네트워크를 통한 상담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은 담당자 이메일(gervaise@goe.go.kr)로 상시 신청 가능하고, 전화문의

(031-539-5622)를 통해 보다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