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교사와 함께 성장하는 자격연수 운영
상태바
동료교사와 함께 성장하는 자격연수 운영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9.01.07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율곡교원연수원, 중등 미술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운영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최창의)은 1월 7일부터 23일까지 총 101시간에 걸쳐 중등 미술교사 46명을 대상으로 경인교대(경기캠퍼스)에서‘2018 중등미술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연수는 3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중등 미술교사의 수업 전문성과 직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연수 프로그램은 교육부 자격연수 표준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교사들의 사전 요구 조사를 반영하여 편성했다.

◦ 연수 내용은 ▲사전실행학습, ▲2015개정교육과정과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의 이해 및 실습, ▲다양한 미술과 수업철학 및 방법의 실제, ▲현대미술로 보는 미학, ▲지속가능한 미술수업과 생태수업, ▲스마트교육, ▲학생중심 수업사례와 실습, ▲실습 중심의 학생생활지도 및 상담, ▲자살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 ▲다문화교육의 이해 등 수업 전문성 신장과 학급담임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 또한‘교육혁신 논리와 교사다움의 과제’, ‘교사리더십과 학교문화예술교육’,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 ‘미술교사의 삶’등의 강좌를 통해 미술교사로서의 자긍심과 교육공동체에서의 미술교사의 역할을 되새기는 기회를 마련한다.

◦ 한편, 사전실행학습으로 자기성찰 보고서, 수업 나눔 사례, 서평, 전문적 학습공동체 참여 일지 등을 작성하여 그동안의 교직생활을 되돌아보고, ‘멘토 교사와의 만남’시간에 사례 나눔 활동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최창의 원장은“이번 자격연수가 교과 전문가로서의 성장과 학급운영, 직무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수업과 교실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