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농업기술센터, ‘2019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수원농업기술센터, ‘2019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참여자 모집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9.01.02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친환경 농업 기술을 확산시키고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한 ‘2019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참여자를 14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시 소재 농가에 친환경 농업기술을 보급하는데 3억 2900만 원을 지원한다. 벼농사, 채소, 화훼, 친환경 농업 등 농업분야 전반에 걸쳐 12개 사업이 진행된다.

▲ 친환경 농업기술로 재배되고 있는 농작물 모습. ⓒ Win뉴스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일반 농업인들이 농업 현장에 도입하기 어려운 친환경·최첨단 농업기술을 지원해 농업인들이 경영능력을 키우고, 우량 강소농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농가별 맞춤형 기술을 알리는 역할도 한다.

농업기술보급 주요 사업은 ▲농업 생태환경 보전 및 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유기농 쌀 생산 사업 ▲친환경 학교급식에 따라 안전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단지 육성사업 ▲수정 벌을 이용한 화분매개로 노동력을 60%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토마토 사업 등이다. 또 강소농을 대상으로 경영 개선 교육·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도 진행된다.

최종 사업 대상자는 신청자의 영농규모 등 사업추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현지 실태 조사를 하고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의결을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1월 2일~14일까지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을 방문해 사업 참여 신청서와 서류(지방세완납증명서, 경영체등록확인서, 주민등록초본)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상단의 ‘재정·경제’ 탭을 선택해 ‘농업기술센터’ 게시판에 접속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수원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031-228-258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