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비판은 “지나치게 성급하고 단편적”
상태바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비판은 “지나치게 성급하고 단편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8.12.06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주 의원, <경기중소기업 혁신과 공정포럼> 토론회에서 정책 신뢰와 지지 필요 역설

이영주 도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양평1)이 최근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한 비판 여론을 주도하는 사람들을 향해 “경제 불평등이 오래된 정치사회적 결탁 뒤에서 재생산되고 심화되고 있는데 무책임한 말로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 이영주 의원은 지난 5일 수원 이비스 앰베서더 호텔에서 열린 <경기중소기업 혁신과 공정 포럼> 토론회에서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실패를 주장하며 정책 포기 요구에 가까운 의견들이 언론을 통해 전파되는 것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영주 의원은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주도성장이라는 두 축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제민주화가 선행되어야 한다. 서민들은 왜 가난한가? 중소기업과 영세사업자들은 왜 버티지 못하고 생존위기에 내몰려야 하는가? 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경제구조를 개혁하지 못하면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주도성장도 힘들다. 

그런데 재벌부터 대기업, 임대소득자, 의사 등 전문직, 부유한 정치인, 관료집단, 교수 등 전문가 집단, 금융기관 종사자, 보수언론 등 소득 상위 10%가 자신들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문재인 정부의 핵심 경제정책과 방향을 틈만 나면 공격해댄다. 경제 불평등 구조를 재생산하고 심화시키는 정치사회적 결탁이 견고하다.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한 성급하고 단편적인 비판 또한 이들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며 

“한국경제의 방향은 명확하다. 소득주도성장, 혁신주도성장, 경제민주화라는 방향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 
정부는 정책적 명확성과 일관성을 유지하며 경제 주체와 시민 모두에게 확실한 신호를 보내야 한다. 중소기업과 영세사업자, 서민들이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의 가장 강력한 지지자이자 참여자가 되어야 한다. 

기존 경제 구조로부터 과다하고 독과점적인 수혜를 누리고 있는 집단에 대한 정책, 담론, 제도적 대항력을 형성해야 한다.”고 자신의 신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