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옥분 의원, 제3회 경기의정대상 우수조례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박옥분 의원, 제3회 경기의정대상 우수조례 부문 대상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8.12.05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박옥분 위원장(수원2, 더민주)이 5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 개최된 ‘제3회 인천일보 경기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조례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의정대상은 인천일보 측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풀뿌리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의 주권 향상을 위해 따뜻한 리더십으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펴온 도내 광역의원 및 기초의원들에게 부문별로 우수자를 선발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박옥분 의원은 “경기도 작은도서관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작은도서관이 소통이 중심이 되는 지역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하여 도민의 인권과 성평등 의식 제고, 대학생 및 학부모의 등록금 부담 완화 등 도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한 점이 공로로 인정받았다. 

박옥분 의원은 “작년도 예산절감 부문에 이어 금년도 우수조례 부문까지 2년 연속으로 경기의정 대상자로 선정되니 영광스럽다.” 라며

“더 잘하라는 의미에서 주는 상으로 이해하고, 앞으로도 늘 초심을 잃지 않고 겸허한 자세로 도민의 목소리, 특히 소외된 분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이 분들의 삶이 실질적으로 나아질 수 있도록 법적, 제도적 장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