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혜영 부의장, 2018년 주민참여예산연구회 제2차 회의 참석
상태바
안혜영 부의장, 2018년 주민참여예산연구회 제2차 회의 참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8.10.17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17일 경기연구원에서 열린 “2018년 주민참여예산연구회 제2차 회의”에 참석했다.  

주민참여예산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도의원, 재정전문가, 시민단체 등 5개분야 11명으로 구성된 주민참여연구회는 주민참여예산제 추진방향 수립, 효율적인 운영방안 연구, 조례개정 연구등을 담당하고 있다.

주민참여예산연구회 회원으로 활동중인 안부의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연구회에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장 및 부위원장)를 참여시켜 상호교류를 통해 주민참여 및 소통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여 주민참여예산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시군 주민참여예산연구회와 교류를 통해 도와 시군간 협업연구로 경기도만의 특색있는 연구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앞으로 도와 시군은 물론 참여와 자기결정이라는 지방자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주민참여를 위한 소통의 제도적 기반마련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안부의장은 영통3동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 경기도 미혼모 기본권 제고 방안 토론회, 경기도 건설공사현장 청년일자리 창출방안 토론회에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등 도민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숨가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