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혁신, 함께 만들어가요!
상태바
수업혁신, 함께 만들어가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8.07.17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수업혁신 운영팀 전반기 평가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8일 YBM연수원에서 ‘2018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수업혁신 운영팀 전반기 평가회’를 개최한다.

◦ 이번 평가회는 직업계고등학교 NCS기반 교육과정 수업모형 개발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했으며, 연초에 공모하여 선정된 수업혁신팀이 참가하여 진행한다.

󰏚 주요 내용은 수업혁신 운영팀의 전반기 운영사례 공유와 후반기 운영 방안 모색이며, 강의·분임토의·우수사례 발표 및 피드백 등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 운영사례 공유는 전반기에 공개수업을 한 팀 중 컨설턴트의 추천을 받은 세 팀이 사례를 발표하고, 피드백을 통해서 더 좋은 수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을 예정이다.

󰏚 한편, 수업혁신 운영팀은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의 수업혁신 모델을 만드는 수업혁신 103팀, NCS기반 교육과정 도입에 맞추어 실무 과목의 교수․학습자료를 제공하는 교수․학습자료 개발 16팀의 두 팀 체제로 운영 중이다.

󰏚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수업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수업을 성찰하고 연구하는 교사들이 있어서 행복하다.”면서, “교사들의 연구 활동이 수업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