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구직청년에 취업성공 희망날개를 달아주다
상태바
고양시, 구직청년에 취업성공 희망날개를 달아주다
  • 조형상 기자
  • 승인 2018.06.25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고양청년 희망나래’ 실시

고양시가 ㈔열린옷장과 연계해 관내 청년구직자의 면접 정장 구입비 부담을 줄여주고자 6월 25일부터 무료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고양청년 희망나래’를 실시한다.

신청자격은 워크넷 또는 고양시일자리센터에 구직 신청한 자로서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고양시 거주 만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취업준비생, ▲고양시 소재 대학 재(휴)학생, ▲‘한국장학재단 대학생연합생활관’(원흥동 소재) 입주생이다.

대여 신청은 최소 면접 1주일 전 자격확인 증빙서류를 첨부해 ‘고양청년 희망나래’ 이메일(jobgoyang@goyang)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에는 고양시 일자리창출과에서 대여쿠폰을 받아 ㈔열린옷장에 온라인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고양청년 희망나래’ 서비스는 1인 연간 5회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1회당 대여 기간은 3박 4일이다. 대여 품목은 재킷, 셔츠, 바지, 스커트 등기본 정장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 소품도 포함된다. 간단한 수선과 함께 전문가의 코디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고양청년 희망나래’는 이미 타지자체에서 다양한 명칭으로 시행돼 검증된 사업으로 우리시도 성공적으로 이끌어 취업을 준비하는 고양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서류 및 이용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goyang_jobs) ‘고양청년 희망나래’ 또는 일자리창출과(☎031-8075-3717, 371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