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인재 양성 및 학생 수련(야영)활동 활성화
상태바
미래 인재 양성 및 학생 수련(야영)활동 활성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8.06.11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경기도학생교육원-경기도청소년수련원 업무협약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학생교육원(원장 이동섭)은 11일 안산시 경기도청소년수련원에서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을 위해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학생교육원’은 6개 학생야영장*과 함께 학생들에게 공감, 배려, 나눔 등 공동체 의식과 학교민주주의를 위한 학생자치능력을 함양시키고, 수련(야영)활동을 통해 자율성과 협동성을 기르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하는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이다.

6개 학생야영장은 김포, 양평, 여주, 연천, 용인, 포천 학생야영장 등이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 수련(야영)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시설 공동 사용,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대국민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활동 등이다.

협약 기간은 2018년 6월부터 2020년 6월까지 2년이며, 이번 협약으로 정보 교환과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 구축을 통해 청소년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경기도학생교육원 및 6개 학생야영장에서의 청소년 활동을 보다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한다.

또 경기도학생교육원과 6개의 야영장은“교사와 학생들이 좋아하는 활동 놀이터로서의 청소년 활동을 만들어보자.”라는 목표 아래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상호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학생교육원 이동섭 원장은 “경기도학생교육원과 6개의 학생야영장은 안전한 청소년 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 및 교구 개발 등으로 교사와 학생들이 좀 더 만족할 수 있는 질 높은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