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부터 노동자가 존중되는 곳 만들겠다”
상태바
이재명, “경기도부터 노동자가 존중되는 곳 만들겠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8.05.16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총 산하 공공연맹과 ‘노동존중 지방정부 공공성 강화 정책연대 협약’ 체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와 한국노총 산하 공공연맹이 정책협약을 맺고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 예비후보는 16일 수원시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에서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과 ‘노동 존중 지방정부 공공성 강화 정책연대 협약’을 체결하고, 보편적 노동인권 실현과 공공성을 확대하는 지방정부의 노동정책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 예비후보와 공공연맹은 노동이 존중되는 지방자치와 양질의 일자리, 공공서비스 확대를 위해서는 이 예비후보의 승리가 필수라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이번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서도 공동보조를 맞추기로 했다. 

이 예비후보는 공공연맹의 전폭적인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공공부문 노동자들의 양질의 일자리를 보장하고, 삶의 질을 강화하는 노동존중 정책 이행을 위해서 노력하며, 노사 당사자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시스템 구축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예비후보는 또 “강자의 횡포를 누르고 다수의 약자들이 함께 손잡고 살 수 있도록 하는 게 정치와 행정이 해야 할 역할의 본질”이라며 “노동존중 사회를 만들겠다는 것이 제 꿈이다. 경기도부터 노동자가 존중되는 곳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