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교육답게, 학교를 학교답게
상태바
교육을 교육답게, 학교를 학교답게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8.03.1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청, 2018 상반기 장학행정협의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일 이천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2018 상반기 장학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를 학교답게’라는 주제로 지방 분권과 교육 자치 시대에 학교 자치를 실현하기 위한 교육청의 실천 과제, 교육전문직원의 역할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장학사(교육연구사), 장학관(교육연구관) 등 교육전문직원 600여 명이 참여한다.

장학행정협의회 주요 내용은 ▲조직과 문화 혁신을 위한 미래형 혁신경영 방안 기조 강연, ▲분권과 자치 시대, 경기교육이 그리는 행복한 학교에 대한 발제, ▲학교를 학교답게 만들기 위한 실천과제 논의, ▲교육감과 함께, 학교 혁신과 미래 교육을 위한‘우리의 꿈’모으기 등이다.

또 미래 교육의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교육, 새로운 학교 만들기’에 귀감이 되는 조직문화 혁신 사례와 그동안 추진해 온 경기혁신교육 정책을 살펴본 뒤, 이를 토대로 17개 분임별 집중 토의를 통해 교육전문직 각 직급과 상황에 맞는 실천 과제를 찾고 실행 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이재정 교육감은 특강을 맡아‘2018 우리의 꿈’을 주제로 교육을 교육답게, 학교를 학교답게 만들기 위한 미래학교, 미래교육의 방향을 설명하고, 참가자들과 학교 혁신과 미래 교육을 위한 우리의 꿈, 교육전문직원의 책무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경기도교육청 전윤경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장학행정협의회는 학교를 학교답게 만들기 위해 지혜를 모으는 자리”라면서, “교육 자치 시대에 경기교육이 미래교육의 중심이 되도록 다양한 현장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