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8년 폐건전지 재활용 사업 대대적 전개
상태바
고양시, 2018년 폐건전지 재활용 사업 대대적 전개
  • 조형상 기자
  • 승인 2018.01.10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2018년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공공기관, 일반주택 등을 대상으로 방치돼 있는 폐건전지 재활용 사업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폐건전지는 일반쓰레기와 함께 배출될 경우 중금속이 용출돼 토양 및 수질오염의 주범이 되고 비가연성을 띠기 때문에 소각 시 다량의 에너지 소모 및 대기오염의 우려가 있다. 반면 금속자원으로 재활용할 경우 은·니켈·리튬 등 유가성 금속을 추출할 수 있어 유용한 재활용 대상이 된다.

이에 시는 폐건전지 재활용률을 더욱 높이기 위해 ▲학생들의 가정 내 폐건전지 집중수거를 실시하는 수거 캠페인 전개 ▲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집중 수거·실적이 우수한 동에 포상금 지급 및 우수 직원 표창 ▲시민 접근성이 어려워 전지 수거율이 낮은 지역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폐건전지 수거함 배부 확대 등 적극적 홍보를 겸한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녹색생활을 실현할 수 있다”며 “폐건전지 재활용률을 높여 환경을 지키고 자원 재활용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해 폐건전지 41톤을 수거해 폐건전지 재활용에 대한 시민의 의식제고와 정책 실시가 효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