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도 파주시 교하도서관에서 신나게!
상태바
겨울방학도 파주시 교하도서관에서 신나게!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8.01.08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독서교실’은 ‘역사 한 장면, 그날’이란 주제로 9~12일 4일간 초등 4~5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첫 날과 둘째날은 교과과정에 역사를 처음 접하게 되는 아이들이 어려운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드게임 ‘젝스님트’를 활용해 역사 속 사건들을 순서대로 배열하며 진행된다.

셋째날과 넷째날은 역사 속 사건 하나를 정해 사건에 대한 정보를 책과 인터넷에서 찾아 팟캐스트를 제작하며 스스로 정보를 찾아 활용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진행된다. 겨울독서교실의 팟캐스트 제작영상은 교하도서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yohalibra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의 재능기부강연으로 현직 프로그래머가 들려주는 프로그래머 직업에 대한 이야기와 코딩의 기초 강연인 ‘코딩의 첫걸음’이 23일부터 운영된다. 진로를 주제로 정보탐색, 활용, 표현하기를 해볼 수 있는 ‘진로&팝업북’이 16일부터 3일간 운영되고 박병률 저자와 함께 ‘통계는 어떻게 왜곡되는가’라는 주제로 통계상식과 통계읽는 법에 대한 강의가 17일 마련된다.

이밖에도 ‘시간’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모은 ‘모두 : 세대공감 기획강연’이 2월까지 세 차례 진행되고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책으로 만드는 상상연극 ‘돈도깨비’가 30일 오후 3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