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혜영 의원, 학교 실내 체육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상태바
안혜영 의원, 학교 실내 체육관 선택이 아닌 필수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7.12.1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안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8)은 12월 13일(수)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 열린 ‘경기도 공교육 지원확대를 위한 정책 토론회’에서 학생들의 건강권 확보를 위한 체육관 건립의 필요성과 중학교 신입생 무상교복지원 등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안혜영 의원은 체육관 건립에 대해 교육위원회에서 지속적으로 요구하여 그 동안 많은 결실을 있었고, 앞으로도 많은 체육관 건립이 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수원지역은 학교수와 학생수가 가장 많은데도 다른 지역에 비해 체육관 시설이 부족하다며, 학교수와 학생수 비율에 따라 지원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체육관은 그 동안 학생들이 단순한 체육활동 일환으로 이용되어 왔지만, 요즘 체육관은 지역주민들이 각종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는 복합화시설로 건립되고 있는 추세로, 다양한 스포츠 활동공간 과 도서관, 그리고 편의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이제는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 등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지역공동체의 중심 역할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의원은 학생 또한 성장하여 동 시설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한 사람이 될 수 있기에, 이제는 학교와 학부모도 지역공동체 일원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열린 마음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