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교육복지경제위원회‘ 화성시 아르딤복지관 ’현장방문
상태바
화성시의회, 교육복지경제위원회‘ 화성시 아르딤복지관 ’현장방문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7.12.13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경제위원회(위원장 : 최용주)는 지난 12일 제168회 정례회 활동의 일환으로 화성시 장애인의 복지와 재활을 돕고 있는 아르딤복지관’을 방문하여 주요시설 및 운영현황 등을 점검했다.

아르딤복지관은 장애인의 아픔을 공감하고 사회진출을 돕는‘아름다운 꿈을 위한 디딤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교육복지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아르딤복지관의 수탁자로 선정된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 재단 관계자로부터 운영현황 등에 대하여 의견을 청취하고 시설 등을 살펴보았다.  

이번 현장방문 대상지인 아르딤복지관은 향남읍 도이1길 104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지 8,073㎡, 연면적 13,414㎡, 지하2층~지상3층 규모로 사업비 297억원이 투입되었다. 이곳에는 실내체육관, 정보화교육장, 직업적응 훈련실, 각종 치료실과 북카페 형태의 도서관 등을 갖추고 있으며 상담 사례관리와 재가복지, 학교연계사업, 건강증진사업 등 맞춤형 서비스와 지역사회 중심의 생활복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최용주 의원(교육복지경제위원장)은“아르딤복지회관 건립으로 장애인     들을 위한 복지인프라가 한층 강화되어 지역사회의 복지서비스가 한층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복지 불균형 해소 및  균질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복지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겠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