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동본 위원, 경기도형 도제학교 운영 계획 보완 요구
상태바
임동본 위원, 경기도형 도제학교 운영 계획 보완 요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7.12.1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부터 다음주 14일까지 경기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박동현, ‘이하 예결위’)는 경기도 제324회 정례회에서 경기도 및 경기도 교육청 2017년 3회 추가경정예산, 2018년 본예산 및 기금운영 계획 등에 대한 심사를 진행한다. 

2018년 경기도의 본예산 규모는 역대 최대 규모인 22조원이고, 교육청 예산은 14조원에 이른다.

제6차 예결특위는 8일 경기도교육청 기획조정실, 행정국, 안전지원국에 대한 예산심의를 이어갔다.

임동본(자유한국당, 성남4) 예결위원은 경기도형 도제학교 운영에 대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현장실습시 안전사고나 노동착취가 발생되어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현실을 강조하며, 도제학교의 안정성, 운영상 미비점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문제점에 대한 대비책 등 학생안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도록 계획을 보완할 것을 강조했다.

공무원의 사기 증진을 위한 예산 편성에도 관심을 보이며 경기도교육청은 해외연수 운영 경비로 3억을 편성하였는데 10만명이 넘는 공무원들이 다양한 선진 시스템을 경험하기 위한 예산으로는 너무 부족해 보인다면 현장중심 교육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예산편성에 노력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연수운영에 내실화를 기하고 연수결과를 공유하여 다양한 제언에 대해 실제적인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함도 당부했다.

경기도 예결위는 8일 오후 예산안조정소위원회를 구성하였고, 이번 달 14일까지 경기도 및 경기도 교육청 예산 전체에 대한 세부 심의와, ‘일하는 청년정책’, ‘광역버스준공영제’ 및 각 당 쟁점사업 등에 대한 예산안조정소위원회 회의를 거쳐 14일까지 예산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