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원어민 영어교실 ‘English Festival’ 개최
상태바
고양시 원어민 영어교실 ‘English Festival’ 개최
  • 조형상 기자
  • 승인 2017.11.07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동안 배우고 익힌 영어 노래·연극·스피치 등 발표의 장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17일 오후 2시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원어민 영어교실 수강생(성인·초등학생)들과 함께 ‘영어 페스티벌(English Festival)’을 개최한다.

원어민 영어교실 10주년을 맞은 ‘2017년’ 한해의 결실을 맺는 이번 영어 페스티벌은 32개 동 주민센터에서 각 1팀이 선발, 총 32개 팀이 무대에 오른다.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시’ 소개, 꽃박람회 이야기, 자랑거리 등 고양시와 관련된 발표 주제로 노래·연극·스피치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일 예정이며 원어민 강사와 수강생들의 화합의 축제 속에서 성과 발표의 장이 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영어페스티벌은 수강생들의 성취도를 고취시키고자 성인과 초등생을 구별해 진행된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재미와 감동을 전해주는 팀을 선정해 최우수 2팀, 우수 3팀, 장려 4팀, 인기그룹 1팀 총 10개의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배우고 익힌 영어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자리로 함께 했던 원어민 강사와 수강생들, 학부모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준비했다”고 밝히며 “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는 일반 학부모와 자녀들도 무료로 참관할 수 있으니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 원어민영어교실은 지난 2007년부터 생생한 영어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균등 실현과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 주고 있는 고양시 대표 평생교육사업이다. 검증된 원어민 강사와 한국인 보조강사가 1인 1조로 동 주민센터를 활용해 강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