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열 의장, 베트남 하남성 인민의회와 친선 MOU 체결
상태바
정기열 의장, 베트남 하남성 인민의회와 친선 MOU 체결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7.10.13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10월 12일 베트남 풀리시에서 하남성 인민의회와 친선 MOU를 체결했다. 이로써 하남성은 지난 2013년에 응헤안성 인민의회에 이어 두 번째로 경기도의회와 교류협력을 맺은 베트남 지방정부가 됐다. 

하남성 인민위원회 응우엔 쑤안 동 위원장이 지난 7월,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자매결연 의향을 밝혔고, 경기도의회 대표단이 베트남을 방문하면서 MOU의 결실을 맺은 것이다. 

정기열 의장은 교류협력 양해각서를 교환하며 “한-베 수교 25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양 기관이 인연을 맺게 돼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 경제, 사회, 문화 분야에서 교류의 폭을 넓혀가자”고 말했다. 

하남성 인민의회 팜 시 로이 의장은 “한국의 경제와 문화의 중심인 경기도를 대표해서 방문한 것을 환영한다”며 “경기도의회와 친선관계를 맺게 돼 매우 기쁘고 양 지역이 경제 문화 분야를 시작으로 전면적인 교류가 추진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하남성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인접한 교통요충지로 베트남 북부 경제의 핵심지역이다. 풍부한 노동력을 바탕으로 연평균 12%의 경제성장률을 자랑한다. 

외국기업 198개사가 진출해 있고 그중에 60%가 한국기업이다. 경기도의회 대표단은 하남성 외투기업공단에 있는 서울반도체를 방문해 기업 활동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정기열 의장은 경기도 안산에 본사를 둔 서울반도체를 방문한 자리에서 “베트남이 해외 주요 생산거점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이번에 하남성 인민의회와 경기도의회가 친선 MOU를 체결한 것이 베트남 진출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류협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