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초․중등 독서․글쓰기교육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경기교육청, 초․중등 독서․글쓰기교육 직무연수 실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7.10.11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0월 13일~14일, 11월 3일~4일 2회에 걸쳐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에서 ‘초․중등 글쓰기 교육 전문가 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독서 및 글쓰기 수업을 설계하고 공유하는 경험을 통해 수업 중 독서․글쓰기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2015 개정교육과정의 ‘한 학기 한 권 수업 시간에 책 읽기’를 대비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했으며, 초‧중등 교원 2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연수는 전문적 역량을 갖춘 현장 교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강의, 사례 나눔, 토의, 실습, 발표 등으로 이루어진다.

또 수업을 통해 공동체가 공감하고 성장하는‘공․공․성 독서․인문 교양교육’을 학교현장에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과 방법으로 진행한다.

중등 교원들은 ‘우리는 모두 저자가 되어야 한다’를 주제로 한 강의를 시작으로 서평글쓰기1‧2, 모둠별 독서 토론, 교사가 지치지 않는 독(讀)-토(討)-론(論) 수업만들기 및 수업공유하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초등 교원들은 ‘사유와 논리를 위한 교육을 위하여’와 ‘우리는 모두 저자가 되어야 한다’를 주제로 한 강의에 이어, 그림책을 이용한 글쓰기, 교육사례 나눔과 적용, 텍스트 읽기와 창의적 글쓰기, 질문 중심으로 글 읽기 등을 경험한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수업과 연계한 독서․글쓰기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에서 공․공․성 독서․인문 교양교육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학교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연수 운영으로 ‘1․1․1 독서프로젝트(1학기 1교과 1권 이상 책 읽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