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들에게 위생용품 선물
상태바
수원시,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들에게 위생용품 선물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7.06.20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2명에게 여성위생용품 300개(10개월 분) 전달

수원시가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여성 청소년(만 10~18세) 1022명에게 생리대를 선물했다.

수원시는 20일 수원시청 별관 선마루에서 심정애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강학봉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차 초록희망상자’(여성 위생용품) 전달식을 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으로 마련한 초록희망상자는 대상 청소년들에게 택배로 발송된다. 1명당 여성위생용품 300개가 지원된다. 10개월가량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해 유기농 국제인증을 받은 순면커버 제품을 준비했다.

수원시는 지원 대상자에게 제품을 직접 전달하지 않고 택배(초록희망상자)로 발송한다. 여성 청소년들이 예민한 시기에 마음의 상처를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한 배려다.

수원시는 지난 2~3월 초록희망상자 배송 신청을 받았다. 대상은 한 부모 가족(모자가족, 부자가족, 조손가족, 청소년모자가족, 청소년부자가족) 여성 청소년이었다.

지난해 11월, 1차로 여성 청소년 1100명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한 수원시는 지원 사업이 지속할 수 있도록 관내 기업체, 시민들의 자발적 후원을 유도하고 있다. 올해 2월 현재 수원시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가정 여성 청소년은 1100여 명이다.

심정애 복지여성국장은 “초록희망상자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초록희망상자를 받는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