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화성드림파크 등 현안사항 현장 점검 실시
상태바
화성시의회, 화성드림파크 등 현안사항 현장 점검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7.05.3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의장 김정주) 교육복지경제위원회와 도시건설위원회는 제163회 제1차 정례회 9일차인 5월 30일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교육복지경제위원회(위원장 최용주)는 6월 9일 개장 예정인 화성드림파크를 방문하여 시설의 완성도를 제고하고자 시설 조성 현황을 파악하고 미비점 및 보완사항 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는 모습을 보였다.
 
화성드림파크는 미 공군 사격장이었던 우정읍 매향리 320-2번지 일원에 767억원을 투자하여 야구장 8면(리틀야구장 4면, 주니어야구장 3면, 여성야구장 1면) 및 운영본부, 농가레스토랑 등 부대시설을 설치했다.

지난 3월 1단계 사업 준공(리틀야구장 4면)을 통해 제3회 하드스포츠배 전국리틀야구대회 등 5개 대회를 개최하였으며, 6월 9일 화성드림파크 개장식 및 개장기념 전국리틀야구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금년 내 11개 야구대회를 추가로 개최 할 계획이다.

최용주 위원장은 “막대한 예산이 투입된 만큼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과 다양한 야구대회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화성시가 야구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화성드림파크 운영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조병수)는 서신면 전곡리 산 186-1번지 및 비봉면 양노리 산 161번지 일원 토석채취허가지를 방문하여 수허가자의 토석채취행위가 적정히 이루어지고 있는지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민원사항 해결을 위한 대안 마련에 나섰다.

의원들은 토석의 생산현황, 채취 토석의 수요·공급현황, 향후 복구 계획 등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으며, 특히, 잔여물량에 대한 허가기간 내 채취가 가능한지에 대한 질문에 수허가자 현석산업개발 주식회사 관계자는 “채취가 완료된 부분은 빠른 시일 내에 원상복구 할 계획이나, 현재 지역주민들의 가뭄해소를 위해 농업용수 확보를 위한 관정 2개소를 굴착한 상황으로 관정 사용으로 인해 복구가 다소 지연 될 수 있다”고 답변했다.

조병수 위원장은 “주변지역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비산먼지 발생 최소화와 자재 반출 시 적재용량 준수 및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한 안전관리 강화에 만전을 기 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