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개성공단 입주기업 활성화 및 지원방안 모색
상태바
경기도의회, 개성공단 입주기업 활성화 및 지원방안 모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7.03.03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승원 대표의원(광명3)은 3일 오후 2시 경기도 개성공단     폐쇄 1년을 맞아 개성공단 입주기업 경영난 해소를 위한 지원방안 모색 정책     간담회를 도의회 대표단 의원들과 함께 주관했다.

입주기업 건의 및 애로사항을 발표한 경기도 개성공단 입주기업 사업협동조합     이희건 이사장((주)나인대표이사)은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경기도 차원의 지원     방안을 건의했다.

개성공단 사업협동조합이 건의한 주요 현안은 ▲개성공단 기업 피해보상 및 지     원 특별법 제정 ▲수도권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의 실효성 있는 지원 ▲외국인 근     로자 쿼터조정 지원기간 연장 등이며, 경기도가 특별히 관심 가져야할 현안으     로는 개성공단 입주기업을 위한 복합물류단지 조성지원 ▲생산인력 지원을 위     한 일자리정책 검토 ▲개성공단 입주기업 생산물품 판로지원 및 금융지원 등이     거론됐다.

이날 다수의 입주기업 대표들이 건의하는 다양한 현안을 경청한 박승원 대표의     원은 개성공단 활성화의 문제는 정부가 큰 책임과 역할의 키를 쥐고 있어 한계     가 있으나 경기도가 주도적으로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또 경영난을 겪고 있는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재기를 위해 개성공단 입주기     업 지원을 위한 총괄지원T/F 구성을 적극 검토할 것을 경기도 강득구 연정부지     사 등 실국장들에게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