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관내 사육 우제류 701마리에 긴급 예방접종
상태바
수원시, 관내 사육 우제류 701마리에 긴급 예방접종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7.02.09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제역이 전국으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수원시가 가축 질병 차단방역을 한층 강화한다. 

수원시는 관내 34개 농가에서 사육하고 있는 우제류(발굽이 둘로 갈라진 동물군) 701마리 대해 긴급 예방접종을 했다. 또 예찰 담당 공무원 6명으로 구성된 농가예찰반 2개 반을 운영해 구제역 증상 발생 여부를 주 1회 이상 전화로 확인하며 지속해서 현장 밀착형 방역 교육을 시행한다.

지난 5일 충북 보은의 한 젖소 농장에서 처음으로 구제역 의심 신고가 들어왔고, 6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튿날 전북 정읍에서 구제역이 발생하면서 전국 축산 농가에 구제역 공포가 확산하고 있다. 8일 오전 경기도 연천에서 구제역 의심 신고가 들어오면서 경기도 축산 농가에도 비상이 걸렸다.

수원시는 지난해 10월부터 ‘구제역·AI 특별 방역 상황실’을 운영하며 24시간 비상상황을 유지하고 있다. AI 방역을 위해 현재 8개 농가에 방역 약품 700kg을 공급하고 거점소독시설 2곳을 운영하고 있다. AI 발생농장에서 반입된 식용 달걀 2만9085개, 메추리알 784개, 닭고기 390마리는 즉시 폐기 조치한 바 있다.

수원시 생명산업과 관계자는 “수원시도 더는 가축 질병의 안전지대가 아니다”라면서 “구제역을 비롯한 가축 질병을 차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방역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