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보건소, 만성질환예방관리 주부근력운동교실 운영
상태바
파주시 보건소, 만성질환예방관리 주부근력운동교실 운영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7.01.23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Win뉴스

파주시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환자 및 건강위험군을 대상으로 기초체력강화를 위한 “만성질환 예방·관리 주부근력운동교실”을 오는 2월 7일 부터 4월 28일까지 12주간 운영한다.

이번 운동프로그램은 겨울철 추운날씨로 운동량이 적어 체력이 저하되고 비만이 우려되는 만성질환자 및 건강위험군의 기초체력을 상승시켜 질환의 이행을 막고 합병증을 사전 예방하는 것을 목표한다. 근력강화와 함께 기능이 저하된 어깨, 허리, 무릎, 심폐기능 등의 기능향상과 배, 허리 등의 내장비만 관리에 중점을 둘 예정이며, 오후 시간대에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는 운동뿐만 아니라 영양상담도 함께 받을 수 있고, 프로그램 운영 전후의 체성분 검사도 이루어져 겨울철 운동, 영양, 행동수정을 통한 통합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운동프로그램은 만성질환 위험요인을 갖고 있거나 만성질환 가족력이 있는 시민의 우선참여를 권장한다”며, “신체활동이 저하되는 겨울철, 운동생활실천을 계기로 건강증진이 향상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1월 25일(수)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파주시보건소건강증진팀 (☎ 031-940-5563 또는 559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