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컨벤션센터 민간위탁 운영 기관 '선정 공고' 취소
상태바
수원컨벤션센터 민간위탁 운영 기관 '선정 공고' 취소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7.01.23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중 재공고

수원시는 수원컨벤션센터 민간위탁 운영 기관 공모 평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정에서 공정성을 훼손할 수 있는 결함이 자체조사에서 밝혀져, 수탁기관 선정 공고를 취소하고 재공모한다. 

‘공정성을 훼손할 수 있는 결함’은 제안서 평가위원회에 참가한 평가위원 7인 중 1명이 부적격자인 것이 발견된 것이다. ‘수원시 제안서평가위원회 구성·운영 규칙’ 제4조 “최근 3년 이내 해당 평가 대상 업체에 재직한 경우에는 평가위원이 될 수 없다”는 규정에 저촉됐다. 

수원시는 평가결과에 대한 적정성 검토 중 부적격 평가위원이 포함된 것을 자체 발견하고 관련 업체에 경력증명서를 요청해 이러한 사실을 확인했다. 

이에 수원시는 수원컨벤션센터 운영 민간위탁 수탁기관 우선협상대상자 공고를 취소하고 2월 중 재공모를 공고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향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감사관과 연계해 자격 심사를 재검토하는 등 철저한 재발방지대책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도태호 수원시 제2부시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의 핵심이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에서 시작되는데, 결함이 발견된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우선협상대상자 공고를 취소, 재공고 절차는 법적 검토를 거쳐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행정의 신뢰성을 훼손시킨 것에 대해 시민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