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새 캐릭터 ‘수원이’ 본격적 활동 시작
상태바
수원시 새 캐릭터 ‘수원이’ 본격적 활동 시작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6.09.01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Win뉴스

수원시의 새로운 캐릭터 ‘수원이’가 본격적인 홍보활동을 시작한다.
 
수원이는 1일 수원시의회 제321회 임시회 개회식에 등장했다. 이날 수원이와 수원이 여자친구는 개회식 전 본회의장 앞에서 의장단을 맞이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등 홍보활동을 펼쳤다.
 
수원시는 국제적인 생태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휴먼시티 수원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수원청개구리를 모티브로 한 ‘수원이’ 개발을 마치고 지난 6월 수원시상징물 조례를 개정, 공포했다.
 
수원이의 모태인 수원청개구리는 전세계에서 우리나라에만 분포하는 유일종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유학명에 수원의 지명(Hyla Suweonensis)이 들어가는 종이다.
 
수원이는 △수원이와 청개구리 가족을 중심으로 한 웹툰과 영상 △교통, 도로시설물 이미지 도색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시민들을 찾아간다.
아울러 2일과 3일 열리는 제9회 나혜석거리 음식문화축제 비롯해 제55회 수원화성문화제, 도시정책 시민계획단 원탁토론회 등 시 주요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수원이는 향후 2년간 사용신청서를 작성하면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개방된다.
 
수원이의 활동은 수원이 개인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이와 놀자’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uwon2lov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