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리 5·6호기' 건설허가로 본 원전 안전 토론회 개최
상태바
'신고리 5·6호기' 건설허가로 본 원전 안전 토론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08.2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권칠승(경기 화성 병, 산업통상자원위)·신경민(서울 영등포 을,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 국회의원과 대한지질학회, 환경운동연합의 공동 주최로 오는 8월 24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신고리 5·6호기 건설허가로 본 안전한 미래를 위한 원전 토론회>가 열린다.
 

▲ ⓒ Win뉴스

지난 6월 정부의 신고리 5·6호기 최종 건설허가는 원자력 발전의 존치 문제를 넘어 국가 에너지 정책 전반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증폭되고, 다양한 의견이 쏟아지게 된 계기가 됐다. 또한 건설 허가 과정에서 원전 부근의 해양 활성단층에 대해 충분한 고려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보도가 더해지면서 원전에 대한 국민적 불안이 고조된 상황이다.
 
따라서 이번 토론회는 세계 최대 원전 밀집 지역이 된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안전 문제와 관련하여 최근 잇따르는 한반도 동남부 권역의 지진 가능성과 여타 위험요소들을 집중 점검하는 한편, 우리나라 원전 안전의 개선 방향과 국가 에너지 정책 향방을 모색할 예정이다.
 
토론회의 좌장은 서균렬 서울대 교수가 맡았으며 양이원영 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손문 부산대 지질환경과학과 교수, 강태섭 부경대 지구환경과학과 교수, 석기영 한국수력원자력 안전처장, 성게용 원자력안전기술원 부원장이 발제와 토론을 함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