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 My Life - 배움의 행복 채우기
상태바
i ♥ My Life - 배움의 행복 채우기
  • 김원태 기자
  • 승인 2009.02.1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는 경기 평생교육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지식기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학습능력 개발을 위하여 실생활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자 한다. 상반기 정규 강좌는 6개 분야 42개 강좌에 1,000여명의 수강생을 모집하여 3월 3일부터 6월말까지 운영한다.

자녀와의 대화법, 사자소학 예절교실, 행복한 나 바라보기 등 인문분야의 프로그램을 강화하였으며,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반 및 이미지 메이킹을 개설하였다.

급변하는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정보문해탈출, 신바람 한글교실, 왕초보ABC교실등의 프로그램으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감을 키우며 지식격차를 해소하고자 한다.

또한 각급 학교에 배치된 영어 원어민 보조교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근무 적응력 향상은 물론,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증진을 통하여 학생들과의 수업능률을 높이는 등 평생교육 특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공중매체를 통한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행복을 드리는 라디오 평생학습관"을 매주 토요일 경기방송을 통하여 전파하고 있다.

우리 학습관에서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청소년 강좌에 한하여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2월 16일(월)에 우선접수를 받고, 2월 18일(수) 오전 9시부터 청소년 및 성인 강좌는 인터넷으로, 실버는 현장 접수를 실시하며, 모든 강좌는 선착순 모집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 기회확대를 위하여 1인 1강좌만 수강이 가능하며 방문접수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 경기도교육청
( 문 의 : 평생교육부 031-259-1056, www.gglec.go.kr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