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쌀 소비촉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파주시, 쌀 소비촉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6.02.2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양용복 파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장성 NH농협파주시지부장, 김정환 파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9개 지역농협장 및 농업인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쌀 소비촉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 해 연이은 쌀 풍작으로 파주통합RPC 수매량이 평년대비 9천톤이 증가한 3만2천톤으로 쌀 판매 부담 증가 및 국민 1인당 쌀소비량이 62.9kg으로 매년  감소하는 등 대 ․ 내외적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파주쌀의 소비자 인지도 강화 및 판매 확대를 위한 방안을 심도 있게 토론했다.

특히 파주시 전체 쌀 생산량의 64%를 수매하는 통합RPC의 주요 판매처인 파주관내 및 고양시가 저조함에 따라 전략적인 홍보를 위해 시비 3억3천만원을 편성,  파주시 ․ 농협 ․ 농업인 단체 ․ 유관기관 등을 통한 파주쌀 판매촉진 운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 파주 ․ 고양을 경유하는 버스, 경의중앙선, 버스정류장, 파주쌀 입점 대형마트등에 대해 적극적인 광고를 추진해 파주쌀 판매 비율을 높이고, 파주쌀 대외적 인지도 강화를 위해 라디오 광고, 대도시 전광판 광고, 쌀 구매 주요 고객인 주부타겟 모바일 ․ 인터넷 광고, 파주시 ․ 농협 모바일 앱 개발 등을 신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