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맞춤형 생계급여자 등 자격관리 강화
상태바
오산시, 맞춤형 생계급여자 등 자격관리 강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11.20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국민기초수급자 849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 보장자격 및 생계급여액에 영향을 미치는 변동사항을 확인하기 위한 자체 사후관리·확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자체조사는 다음 달 18일까지 진행되며, 복지부 2015년도 하반기 정기확인조사와 더불어 국민기초수급자가구 중 중점관리대상 849가구 985명에 대해 실시한다.
 
또 조사를 통해 ▲ 지방생활보장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가족관계 해체 가구로 인정받은 가구의 부양의무자 부양기피·거부 사실 ▲ 보장기관 확인소득 부과자 적정여부 ▲ 조건부과 제외자 제외사유 확인 ▲ 사적이전소득 부과 및 특례수급자 정비 상태 등을 확인하게 된다.
 
국민기초수급권자는 소득관련 자료 및 조건부과 제외사유 등 관련 서류를 다음 달 18일까지 시청 희망복지과나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제출해야 하며, 시는 제출서류를 검토해 국민기초수급자의 보장자격 및 생계급여액 등을 변경하고 부적격수급자는 보장중지 및 보장변경하고 부정수급자에 대해서는 보장비용 징수 등 조치를 취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 번 자체 사후관리·확인조사를 통해 부적격 및 부정 수급자를 가려내는 것은 물론, 국민기초수급자의 소득활동 및 건강상태 등을 재확인해 행복e음 사회보장정보시스템에 입력·정비하여 향후 자활사업 등에 활용하게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