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5 열린 정책한마당 성황리에 열려
상태바
수원시 2015 열린 정책한마당 성황리에 열려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5.09.06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최초로 시도한 '앞마당' 정책소통에 7000여 시민 큰 호응
▲ ⓒ Win뉴스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시청 일원에서 ‘시민이 꿈꾸는 희망도시! 함께 만드는 더 큰 수원!’이라는 주제로 ‘2015 열린정책 한마당’을 개최했다.
 
전국 기초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시도한 ‘2015 열린정책 한마당’에는 수원시를 비롯해 시민 사회단체와 각종 문화·복지시설, 근로자 복지공단 등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시민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시 청사 ‘앞마당’에서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현장에서 시민들의 생생한 정책 아이디어를 듣는 양방향 정책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시는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정책 체험, 시민사회단체 정책제안 등 총 85개 부스에서 수원시의 정책을 알리고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또, 청년과 함께하는 생생토크, 명사초청 특강, 시민창안대회, 꿈?가?지 토크콘서트 등의 다양한 강연이 열렸다.
 
아울러, 재능동아리공연, 심폐소생술 체험, 첨단 IC화재 훈련 시뮬레이션 체험, 수원 iTV 아나운서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체험행사가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이마트 주부봉사단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서 7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한‘2015 희망나눔 바자회’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궁금했던 시의 주요정책과 사업들에 대해 한자리에서 정보를 얻고 체험하며, 직접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면서 “내가 제안한 의견들이 시 정책에 반영돼 수원을 변화시켜 나갈 수 있다면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지방자치를 앞당기는 길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시는 청년 생생토크에서 제시된 청년정책과, 정책사랑방을 통해 접수된 다양한 시민의 의견에 대해 타당성 등을 검토 후 내년도 사업으로 적극 반영해 나가는 한편 이번 행사에서 미비했던 점들을 보완해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