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쓰레기 무단투기 상시감시체계 운영
상태바
오산시, 쓰레기 무단투기 상시감시체계 운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08.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Win뉴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쓰레기 무단투기는 “귀찮아서”라는 응답이 90% 이상으로 낮은 시민의식에서 비롯되고 있기에, 단순한 일회용식 적발보다는 다각적인 계도를 통해 시민의식을 높여 무단투기를 줄여 나가고자 무단투기 제로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무단투기 제로화 사업의 일환으로 자동 동작감지 센서를 통한 경고음성 안내 기능이 있는 「말하는 CCTV 이동식 스마트경고판」을 12개소에 설치·운영하고 무단투기 취약지역 36개소에 위치한 기존 설치된 방범용 CCTV를 U-City센터에서 관제 중 무단투기자 확인시 경고음성을 안내하는 「방범 및 무단투기 단속용 CCTV」를 운영하여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 취약지역에서 사람이 무단투기자를 지켜보고 있어야 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CCTV를 활용하여 쓰레기 무단투기를 상시 감시 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평소 상가 앞 쓰레기 무단투기로 인한 악취로 고통을 받고 있던 한 시민은 24시간 “쓰레기는 저녁 7시 이후에 내집, 내건물 앞에 종량제봉투에 담아 분리배출 해주세요.”라는 경고음성이 중국어와 혼용되어 나오는 SMART 경고판 설치 이후 상가 골목이 과거 사람이 지키고 서 있는 단속방법과는 비교할 수 없이 깨끗해졌다고 새로운 시책을 도입하여 시행한 오산시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무단투기 상시감시체계 구축에 대한 성과분석 등을 통해 「이동식 SMART 경고판」을 추가 설치하고 「방범 및 무단투기 단속용 CCTV」를 확대 지정하여 무단투기 행위가 근절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