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 토론으로 '전문성' 강화
상태바
협업 토론으로 '전문성' 강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5.04.17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립성남도서관-성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담당자 독서토론 연수

경기도립성남도서관(관장 최창규)과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수)은 성남 지역 학교도서관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15 학교도서관 담당자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독서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학교도서관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4월 16일부터 6월 18일까지 성남장안초등학교에서‘독서토론지도 2급 자격증 대비 과정’을 주 1회, 총 10회 운영한다.

연수는 『행복한 청소부』, 『우리 가족입니다』등의 책과 시사문제를 연계한 토론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가치수직선 토론, 개념 4차원 토론 등을 통해 다양한 생각에 대한 이해와 사고의 폭을 넓히고, 협력하여 문제해결방안을 도출하는 과정을 통해 논리력을 키우는데 초점을 두었다.  

경기도립성남도서관 관계자는 “학교도서관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이번 독서토론 연수를 통해 학교의 토론문화가 활성화되고, 학교도서관이 학교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의 소통과 어우러짐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경기도립성남도서관과 성남교육지원청은 다년간 축적된 프로그램 기획력으로 학교도서관 담당자뿐만 아니라 학부모, 학생 등에게 독서가 인성과 사고의 틀을 만드는 기본임을 알리기 위해 독서토론동아리 지원, 맞춤형 독서교육 등 학교도서관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