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도서관 개방.. 책 읽는 마을 조성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도서관 개방.. 책 읽는 마을 조성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5.04.1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지역 24교, 지역주민에게 평생학습 실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공공도서관 이용이 불편하거나 이용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학교도서관 24곳을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방과 후, 휴일, 방학 기간에 학교도서관 개방이 가능한 학교를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개관시간은 대부분 평일은 학생들의 수업이 종료 되는 시간부터 ~ 20:00, 토요일은 09:00 ~ 13:00이지만 학교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되므로 이용 전 확인이 필요하다. 

경기도교육청은 지역주민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교도서관 개방을 위해 8개 지자체와 협력하여 야간사서 인건비, 프로그램 운영비, 도서 구입비 등 총 10억2천9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부천중앙초 학교도서관은 평일 방과 후 책 읽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열기로 가득하고, 수원 매원초 학교도서관에서는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학부모(지역주민)와 학생을 위한 ‘자녀 글쓰기 지도 & 생각그물’ 프로그램은 인기가 한창이다. 

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학교도서관의 개방은 지역주민들에게 독서와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평생학습을 실현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나아가 학교도서관이 마을교육을 선도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학교도서관 개방 24교는 수원시 10교(고색초, 매원초, 명당초, 서호초, 일월초, 정자초, 파장초, 고색고, 매탄고, 호매실고), 부천시2교(부천신흥초, 부천중앙초), 안산시 1교(송호고), 군포시 4교(금정초, 흥진초, 신흥초, 용호고), 시흥시 1교(시흥매화초), 성남시 4교(성남장안초, 안말초, 성남수정초, 중원초), 양주시 1교(가납초), 고양시 1교(고양신일초)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