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어울려서 더욱 행복해요
상태바
함께 어울려서 더욱 행복해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5.04.1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 '경기도교육청관 체험부스' 운영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5년 오는 17일부터 4월 19일까지 여수엑스포 디지털갤러리 및 국제관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어울림축전은 장애인의 날(4월 20일)과 과학의 날(4월 21일)을 맞이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특수교육 및 생활과학 체험활동에 참여하여 장애이해교육 및 통합교육의 성과 제고와 사회통합을 촉진하는 계기로 개최된다.  

특수교육 관련 61개 부스, 과학탐구체험 관련 107개 부스, 이벤트관의 32개 부스, 총 200개의 부스가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으로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에서는 현장체험학습 및 동아리활동을 통한 학교단위 참가 또는 가족단위의 체험학습 참가가 가능하다. 참석 예정 인원은 약 70,000명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대한민국어울림축전.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대한민국 최초 특수교육과 신설 및 학생중심․현장중심 특수교육 우수사업 및 현황 홍보, 직업 관련 취업체험으로 ‘휴대용 탈취제 만들기 체험’, 장애이해체험으로 ‘저시력장애 체험’을  할 수 있는 경기도교육청관 부스를 운영하여 장애인식개선 및 정보교류의 장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행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일반학생의 사회통합을 실현하기 위해 전국 규모로 열리는 뜻 깊은 자리로, 일반학생의 장애인식개선 및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통합의 성과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일반학생, 학부모가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