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5‘꿈의학교’공모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015‘꿈의학교’공모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5.04.01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과 끼를 탐색하는 학교 밖의 또 다른 학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2015 꿈의학교’를 공모한다.

꿈의학교 공모 접수는 4월 1일부터 4월 20일까지 진행되며, 5월 중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획단은 2015년도에 약 50여개의 방과후꿈의학교 및 계절형꿈의학교를 시범운영하고, 쉼표형꿈의학교에 대해서는 별도로 TF팀을 조직․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꿈의학교’는 학교와 마을이 연계한 다양한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참여하되, 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학생 스스로 기획․운영하고 진로를 탐색하면서 학생들의 꿈이 실현되도록 도와주는 학교를 말한다.

‘꿈의학교’는 △방과후꿈의학교, △계절형꿈의학교, △쉼표형꿈의학교와 이 세 가지를 함께 운영하는 △혼합형꿈의학교로 나뉜다.

방과후꿈의학교는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주중/주말)과정의 문예체 중심으로, 계절형꿈의학교는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문예체 심화형 통합교육으로, 쉼표형꿈의학교는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 졸업 후 자아를 찾고 진로 탐색을 원하는 학생을 위한 대안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015 꿈의학교 공모에 대한 사항은 4월 1일부터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며, 4월 10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꿈의학교 운영 희망주체 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실시해 2015 꿈의학교 지원계획, 심사 및 선정기준 등 사업 전반에 관한 세부사항을 안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