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롯데몰 수원점 주차사전예약제 개편
상태바
수원시,롯데몰 수원점 주차사전예약제 개편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5.03.18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몰 수원점의 주차사전예약제가 내달 1일부터 평일에 한해 폐지된다. 또 수원애경역사의 주차요금체계도 개편된다.
 
수원시는 수원역 일원에 교통수요를 과다 유발하는 대형 복합 쇼핑몰인 롯데몰수원점 신축개점과 수원애경역사 증축개점에 따라 교통상황 점검과 교통문제 개선을 위해 구성된 민관합동 교통대책 사후 모니터링단 3차 운영회의를 지난 1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운영회의에서는 롯데몰 수원점과 수원애경역사의 설날 전후 교통상황 모니터링결과 보고와 건의사항을 청취한 후 주차 사전예약제와 주차요금제의 개선방향에 대해 자유토론을 실시했다.
 
이재준 부시장을 비롯한 운영회의 참석자 대부분은 교통수요관리정책이 시민과 행정기관 그리고 해당 업체가 협력하여 잘 정착되어 수원시에서 가장 교통혼잡 발생지역인 수원역일원에서 교통문제로 인한 시민불편이 거의 없었음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에 따라 롯데몰 수원점의 경우 현행 주차요금체계는 유지되며 주차사전예약제는 내달 1일부터 평일에는 폐지하고 주말과 공휴일, 세일기간은 유지하되 단계별로 폐지하기로 했다. 수원애경역사의 경우 주말과 공휴일은 현행 주차요금체계를 유지하되 내달 1일부터 평일 주차요금을 주말과 휴일보다 낮게 조정하기로 했다.
 
이날 교통대책 사후 모니터링단에는 시민대표로 이혜련 수원시의회 녹지교통위원장, 이원재 수원경실련 공동대표, 전소영 수원서부녹색어머니회 회장, 김만봉 서둔동 통장협의회장, 교통전문가로는 최기주 아주대학교 교수, 수원시정연구원 김숙희 박사, 그리고 수원서부경찰서와 수원시 교통관련 부서장이 참여했다.
 
한편 롯데몰 수원점은 지난 해 11월 27일 수원역 서측 옛 KCC부지에 지하2층 지상8층 규모로 백화점과 쇼핑몰, 마트와 영화관이 개장하였고, 수원애경역사는 지난 해 12월 18일 수원역 부지를 활용하여 기존 판매시설에 추가로 판매시설과 호텔 등이 개장하여 영업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