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청렴도 1위는 시민 참여 덕분”
상태바
곽상욱 오산시장 “청렴도 1위는 시민 참여 덕분”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03.1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2015년 시민감사관 연찬회’에 참석해 “전국 최초 2년 연속 청렴도 1위의 위업은 시민감사관 여러분들을 비롯해 시민들께서 시정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11일 오전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이번 연찬회에는 지난해 신규 위촉된 감사관에 대한 SNS 활용 교육을 시작으로, 시정에 대한 건의·질의 등 토론 시간을 가진 후 홍휘표 오산시 기획감사관의 시민감사관 운영 제도 설명의 순으로 진행됐다. 

곽상욱 시장은 연찬회에서 “모범적 운영 사례로 타 자치단체의 견학 대상이 될 정도로 오산시 ‘시민감사관’제도가 발전한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시민감사관들께서 ‘시민(市民)이 시장(市長)’이라는 시정 철학을 함께 공유하고 실천해주셔서 시정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시민감사관들을 한껏 격려했다. 

곽 시장은 이어 “앞으로 오산시가 한 단계 도약하여 시민 행복을 디자인할 수 있는 창의적인 으뜸 행정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한편 지난 2011년부터 시행한 오산시 시민감사관 제도는 시민들이 직접 행정 일선에 참여해 공직자 부정부패를 감시하고, 시민 불편 사항 제보와 제도 개선 건의를 하는 등 오산시의 대표적인 시민 소통 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