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푸른파주21,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파주시 푸른파주21, 성과보고회 개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4.12.15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홍 파주시장 “회원들이 활동하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파주시 푸른파주21실천협의회는 15일 지난 1년 동안 진행한 사업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이재홍 파주시장, 이석길 파주교육장, 시의원, 단체장,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촌동의  한 뷔페에서 개최했다.

성과보고회는 파주시 파평면 장마루촌에서 장파초등학교 학생 등과 함께 진행한 ‘우리동네 그린맵’ 활동이 KBS 9시뉴스에 방영된 영상을 시작으로, 청소년 생태해설사 양성, 운정호수공원 생태모니터링, DMZ일원 생태체험탐방, 지구사랑 벽화그리기 대회, 파평면 어메니티 그린맵, 가정에너지 진단사업, 파주도시대학 등에 대한 사업성과를 차례로 보고했다.

특히, 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연계해 진행한 찾아가는 기후교실, 푸른경기21 공모사업인 우리동네 그린맵, 전통놀이 경연대회인 함께 놀자, DMZ 생태활성화를 위한 토론회와 가족단위로 참가해 태양열조리기를 만들어 요리하고, 지구온난화 체험 등을 한 가족생태문화캠프 1박2일 등 사업도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재홍 파주시장(푸른파주21 공동대표)은 인사말에서 “환경부 자연보전국장을 역임해 환경을 보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의제를 작성, 실천하는 푸른파주21의 역할과 활동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서“2015년도 예산이 의제활동에 턱 없이 부족해 안타깝지만 회원들이 활동하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른파주21은 올해 ‘제2회 전국 새 숨 대회’ 대상, ‘전국지속가능발전 사례발표’ 환경부장관상, ‘경기도지속가능발전 사례발표’ 도지사상, ‘공모사업 우수사례’ 푸른경기21 표창 등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