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길 확보
상태바
오산시,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길 확보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4.11.04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 자율학습 실시 고교생 안전한 귀가길 조성 위한 관계자 회의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4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전한 귀가길 조성’을 위한 관계기관·사회단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야간 자율학습 후 부모 등 보호자 동행 없이 밤늦게 귀가하는 고교생을 위해 민·관·경이 합동으로 야간순찰을 실시함으로써 청소년 탈선 방지와 안전하고 편안한 귀가길을 조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열렸다.

회의는 오산시와, 화성동부경찰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자율방범순찰연합대 등 오산시 관내 민·관·경 11개 기관 관계자·단체장들이 참석해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길 조성과 전국 최고의 안전도시를 구축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는데 합의했다.

이날 회의 결과에 따라 11개 기관·단체는 관내 8개 고등학교중 야간 자율학습을 실시하는 7개교를 대상으로 기관·단체별 1:1 매칭 협약식을 체결하고 야간순찰 및 방범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야간순찰은 근무인원에 따라 매일 또는 주 2~3일 탄력 운영하며 순찰시간은 학생들의 야간자율학습 종료시간인 21시에서 22시 사이에 집중 실시하게 된다.

순찰 방법은 차량 순찰과 도보 순찰을 병행 실시하고 학교 인근 우범지역과 취약지역 등을 집중적으로 순찰하며 특히 외진 골목길 등을 혼자서 귀가하는 학생을 집에까지 바래다주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우리의 희망인 청소년들의 안전한 귀가길 조성을 위해 뜻을 함께 해준 관내 기관·단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