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와 희망’ 수원화성국제음악제 14일 개막
상태바
‘치유와 희망’ 수원화성국제음악제 14일 개막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4.06.02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립교향악단․백건우․신영옥․홍혜경 등 8일간 공연

수원시는 올해 수원화성국제음악제를 예정대로 14일부터 21일까지 8일 동안 수원제1야외음악당, 수원SK아트리움, 경기도문화의전당 등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음악제는 ‘랑데부-문화, 음악, 그리고 전통의 만남’이라는 주제에 따라 당초 수원화성 연무대 특설무대로 예정했던 개막공연을 수원제1야외음악당으로 변경하고 기간 중 시민 프린지도 30회에서 12회로 줄이는 등 규모를 축소했다.

개막콘서트에 출연하는 소프라노 신영옥은 특별히 헨델의 아리아 ‘나를 울게 하소서’를 선곡해 ‘가혹한 운명 속에 그냥 울게 내버려 두오’라고 절규하고 헝가리 국립 필하모니오케스트라는 국내 작곡가 이영조의 창작곡 ‘여명’으로 희망을 전한다.

이밖의 출연자들도 기존의 레퍼토리 외 희생자를 추모하는 곡을 추가하는 등 추모 기간을 감안한 퍼포먼스가 곳곳에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저녁 8시 인계동에 소재한 수원제1야외음악당서 개최되는 개막콘서트에는 수원시립교향악단 연주에 신영옥이 출연하고 21일 폐막콘서트에 홍혜경이 예정돼 있는 등 우리나라 3대 소프라노 가운데 조수미를 제외한 2명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어 벌써부터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19일에는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헝가리 국립 필하모니오케스트라가 졸탄 코치슈 지휘로 브람스 교향곡을 연주하고 백건우는 이들과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제4번을 협연한다.

정자동에 소재한 수원SK아트리움에서는 15일 러시아 세르게이 말로프의 바이올린, 18일 중국 지앤 왕의 첼로, 20일 미국 존 메네시의 클라리넷과 수원시립교향악단 지휘자 김대진의 피아노 등 주옥같은 협연이 각각 준비돼 있다.

17일에는 국립관현악단과 소리꾼 장사익의 특별공연, 16일 ‘아이들에게 동요를 돌려주자’는 주제의 세미나가 SK아트리움에서 열리고 음악제를 기념하는 프린지 페스티벌이 수원시내 4개권역 11개소에서 개최된다.

야외음악당의 개막식과 폐막식은 잔디석의 경우 무료입장이지만 고정석은 예약을 해야하고 나머지는 좌석에 따라 1만원∼5만원의 유료공연으로 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