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파주교육 세계에 알리다
상태바
혁신파주교육 세계에 알리다
  • 정회용 기자
  • 승인 2014.05.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세계청소년창의력올림피아드대회서 3위 수상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길) 관내 검산초등학교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4일의 일정으로 미국 낙스빌시티 테네시 주립대학교에서 열리는 2014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에 참가 3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계청소년창의력올림피아드는 학생들로 하여금 즉석에서 주어진 문제의 해결방법을 찾아 무한 상상의 세계를 경험하고 도전하여 창의성을 발휘하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로, 올해에는 우리나라 선수단 3백여 명을 비롯해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1,200개 팀 3만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모두 6개 분야별로 치러진 이번 대회에서 검산초등학교(교장 김규성)팀은 70여 개 팀이 출전한 도전과제 구조물분야에서 3위(동상)를 차지했다.

파주 검산초등학교는 도농복합 지역에 위치하여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2002년부터 2014년까지 세계창의력대회에 13회 연속 참가하여 그 중 12회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검산초등학교 강문석 지도교사는 “늦은 시간까지 남아서 대회를 준비하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힘든 순간도 많았지만 그런 순간 자체를 즐긴 것이 오늘 이러한 큰 상을 받게 된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한다.”는 소감을 전하였고, 남궁윤(봉일천초 6학년) 학생은 “저희가 상을 받게 돼서 매우 기쁘고 흥미로웠으며 이번 대회가 정말 재미있고 즐거웠습니다.”라며 수상의 기쁨을 표현했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길러주는 교육실현을 위한 교육활동을 추구하는 파주교육지원청부설 검산초등학교 발명교육센터는 지속적인 창의성교육을 통하여 대한민국 창의성 교육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명문 창의성교육의 중심지로서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