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농촌교육농장 '농촌문화 체험' 인기
상태바
화성시농촌교육농장 '농촌문화 체험' 인기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4.04.10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농촌을 소재로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농촌문화와 농업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인 ‘화성시농촌교육농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화성시농촌교육농장’은 교과서와 책을 통해 경험했던 농촌과 자연을 아이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연 속에서의 경험으로 정서적 안정감과 유대감도 느낄 수 있는 현장학습으로 지난해 87,380명이 농촌교육농장을 다녀왔다.

2008년부터 경기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일과 채소, 동물, 곤충 등 농촌 자원을 활용해 체험학습프로그램을 개발해 향기농원(벼 생태), 원평허브농원(허브), 산들래자연체험학교(생태체험), 미니벅스(곤충), 은성관광농원(배, 포도), 행복텃밭(딸기, 채소), 또나따목장(낙농) 등 모두 7개소의 농촌교육농장이 운영 중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자연속에서 오감으로 느끼고 배우는 체험을 통해 지식 습득은 물론 인성발달 등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농촌교육농장 교사의 역량 개발과 우수한 농촌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아이들이 농촌교육농장에서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농촌교육체험관광연구회’육성을 통해 농장주 교육과 협력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교육, 교육프로그램 개발, 교육환경 조성 컨설팅, 농촌교육장 홍보 및 마케팅, 팜파티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농촌체험관광 홈페이지(www.greentour.hscity.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