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경기도 민원행정 경진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수원시, 경기도 민원행정 경진대회 대상 수상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12.1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경기도 주관 ‘2013년 우수 민원행정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회는 민원인 편의시책 추진 등 시군간의 경쟁을 통한 자발적 개선노력을 유도하고 자기진단 기회부여를 통해 주민에게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원시의 민원개선 우수사례로 △시의 모든 세입을 One-Stop으로 납부할 수 있는 세외수입 통합시스템 구축 △공공시설물 Yes생활민원처리반 및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가사홈서비스 운영 △시와 구가 연계한 일과시간외 민원실 운영 등이 호평을 받았다.

또 △차별화된 SNS 시민소통 민원처리 서비스 및 민원인 권리와 의무의 고지 △맞춤형 친절교육 및 고객만족도 조사 등 고객만족행정 추진 △다문화 생활안내 가이드 제작 등 다문화 지원 사업 등이 민원서비스 개선노력을 인정받았다.

경기도는 대회를 통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민원인 편의시책 추진노력도 △민원서비스 개선 및 만족도(정부합동평가) 등 2개 분야 10개 지표를 기준으로 우수 민원행정 기관을 평가?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상 수상은 지난 11월 안전행정부 주관 민원우수기관 인증에 이은 성과”라며 “이번을 계기로 더 나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