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방문종합<행사일자 : 2007-11-03
상태바
미국 방문종합<행사일자 : 2007-11-03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8.05.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문수호'의 투자유치 다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제조업 중심에서 관광 유통 서비스 분야로 강하게 확대되고 있다. 한국시간 4일 열흘간의 미국투자유치를 마친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사진 상단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유니버설스튜디오 유치추진 방문, 3M 투자유치에 이어 초대형 테마파크형 복합쇼핑몰 현장시찰, 텍사스주립대와 MOU를 체결하고 있다.

 

미국 6개도시 순회방문중인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독특한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김지사는 개별 전용차량을 한차례로 타지 않고 실무직원들 10여명과 함께 버스로 이동하며 견문을 함께 한다(좌). 또 자신의 가방은 손수 들고 다니며 수시로 모르는 영어단어를 전자사전으로 확인하는 등 벤치마킹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우). 한국시간 30일엔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에 위치한 카길사와 성공적 투자상담을 마친 뒤 전원 속에 지어진 사옥 앞 마당의 거위들 사이에서 주위를 살펴보고 있다(가운데). 김지사는 카길 본사 뿐 아니라 3M사 등 전원 속 글로벌기업 사옥의 전경에 부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미국을 방문중인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한국시간 1일 텍사스주 달라스에서 뉴욕으로 이동하는 비행기에서 옆자리의 외국인과 대화를 하고 있다. 김지사는 한미간 국제선 항공편을 제외한 미국내 항공기에선 비즈니스석이 아닌 이코노미 좌석을 이용해 주위의 눈길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