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희 고양시의회 의장, 청소년 미래 비전 심어줘
상태바
박윤희 고양시의회 의장, 청소년 미래 비전 심어줘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11.2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윤희 고양시의회 의장은 지난 23일 장항동 소재 (주)온누리 강의실에서 고양시온누리유스콰이어 청소년 단원을 대상으로 ‘미래 꿈과 비전 갖기’를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날 유스콰이어 청소년들은 박 의장으로부터 꿈과 목표의 중요성, 경험으로 체득한 삶의 지혜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박 의장은 진로를 찾으려는 사람에게 길이 열린다며 일찍이 본인 스스로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 부지런히 정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의장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가족과 주변의 성공했던 사례를 소개해 청소년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었다.

이날 강연을 들은 청소년들은 학교를 다니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의장님의 말씀을 들은 뒤 많은 용기가 생겼다며, 감사를 표했다.


강의를 마치면서 박 의장은“우리 청소년들에게 인생의 선배로서 삶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행복한 일이다”며, “여러분께서 꿈을 향해 도전함으로써 미래 주인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특강을 주최한 고양시온누리유스콰이어(단장 권희평)는 합창을 통해 공동체에서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건강한 미래에 대한 비전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고양시 중고교 학생 30명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